본문 바로가기

Enjoy/어디

판교 어린이도서관 / 분당

"재미난 책과 로봇공연으로 펼쳐지는 상상 나라"

 

 

 

회사에 볼 일이 있어 아이를 데리고 왔다.

이왕 온 김에 로봇공연을 볼 수 있는 판교 어린이도서관에 들리기로 했다.

주차장도 잘 갖추어 편하게 주차를 하고 입장을 한다.

 

 

로봇공연과 VR체험을 미리 예약한 터라 기다리는 시간 동안 유아열람실에 들리기로 했다.

 

 

유아열람실

 

유아열람실은 1층 좌측입구에 위치해 있다.

신발을 벗고 신발장에 넣었다.

꽤 널찍한 공간에 다양한 책들로 가득 차 있었다.

 

 

딸아이는 책장에 꽂힌 책 한 권을 들고서는 가장 가운데에 자리를 잡았다.

 

 

아이들이 집중해서 책 읽기 알맞은 공간들이 군데군데 마련되어 있었다.

특히 따스한 햇빛이 스며드는 창가공간은 겨울 날씨에 딱 좋았다.

 

 

자연채광이 창문 모양대로 실내로 그려졌다.

책장들의 높이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낮은 배려가 고마웠다.

 

 


천장에 유리창에서 내려앉는 자연채광이 오롯이 비추는 중앙 계단이다.

 

 


체험 예약 시간에 맞춰 엘리베이터를 탔다.

로봇체험관은 판교어린이도서관 3층에 위치해 있다.

 

 

체험 시간에 맞춰 직원분이 나와서 안내를 했다.

안전수칙과 체험 방법과 주의사항을 외운 대사처럼 읊어댔다.

(체험관은 보호자가 최소 1명이 동행해야 한다.)

 

 

로봇친구 아이로

 

제일 먼저 맞이한 로봇은 체험관 한가운데에 멀뚱히 서서 우리를 맞이했다.

하지만, 어디가 아픈지 작동을 하지 않았다.

빠른 쾌유를 바라며 VR체험관으로 자리를 이동했다.

 

 

롤러코스터 VR체험

 

윙윙 내려갈 때마다 바람이 불어댔다.

흔들흔들 롤러코스터는 하강할 때마다 레일을 따라 춤을 췄다.

덩달아 아이의 얼굴에도 웃음꽃이 폈다.

 

 


공룡 VR체험

 

사방으로 공룡들이 나타났다.

공룡들의 사냥과 화산 폭발을 실제처럼 체험할 수 있었다.

 

 


레이싱 부스

 

미끄러지며 코너를 도는 자동차를 따라 온몸을 비틀며 운전을 한다.

스릴감이 그대로 전해졌다.

 

 

샌드 크래프트

 

모래상자 위로 화면이 펼쳐졌다.

지형변화에 따라 변화하는 증강현실을 체험할 수 있었다.

 

 

책 읽는 로봇 루카

 

책 표지를 인식한 뒤에 책장을 펼치면 부엉이가 책을 읽어준다.

손으로 책장을 넘기며 느끼고, 귀로는 실감 나는 사운드를 들을 수 있었다.

 

 

로봇 댄스

 

로봇체험관의 피날레는 극장에서 펼쳐지는 로봇 댄스이다.

BTS 음악에 맞춰 추는 칼 군무는 압권이었다. 

 

 

유아열람실과 VR체험 그리고 멋진 로봇공연까지 아이와 방문하기 이보다 좋을 순 없다.

비 오는 날, 추운 날 등 궂은 날씨를 피해 실내에서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자.

 


판교 어린이도서관 (★★★★☆)

: https://www.snlib.go.kr/cpg/index.do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75

: 031-729-8880

예약 : https://www.snlib.go.kr/cpg/menu/10866/contents/40230/contents.do

이용시간 

-1회 차 : 09:00 ~ 10:00

-2회 차 : 10:30 ~ 11:30

-3회 차 : 13:00 ~ 14:00

-4회 차 : 14:30 ~ 15:30

-5회 차 : 16:00 ~ 17:00

(로봇댄스 공연 : 평일 2회 차, 4회 차 / 주말은 매회 진행)

 

Tips!

-예약 후 입장시간 10분이 지나면 자동 취소

-주차 2시간 무료


 

반응형